![]() |
(사진=매일유업) |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매일유업이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시장을 선도하며, 마시는 타입의 '드링크(Drink)'와 떠먹는 타입의 '딜라이트(Delight)'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단백, 락토프리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 3종과 지방 함량을 낮춘 딜라이트 2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매일유업 측은 "별도의 스푼 없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락토프리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 함량을 줄인 '무가당 플레인', '플레인', '바나나' 3가지 맛으로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용량은 710mL와 190mL 두 가지로, 샐러드 드레싱이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떠먹는 타입의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딜라이트'는 플레인과 바나나 2종으로 출시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단백, 락토프리, 저지방의 특징을 갖춘 딜라이트 한 컵(80g)으로 단백질 5g을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인 'LGG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라인업은 무가당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to go, 그릭요거트 드링크, 그릭요거트 딜라이트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매일유업은 유기농 발효유 브랜드인 상하목장의 유기농 그릭요거트 라인업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채널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6일까지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할인 행사와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신제품 구매 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to go'를 추가로 증정하며,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요거트 유청분리기 등 경품을 제공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에게는 N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관계자는 "그릭요거트 소비층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영양, 맛, 제형을 차별화한 다양한 그릭요거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