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BC카드 대표, 단독 후보로 3연임 성공

피플 / 류정민 기자 / 2024-12-17 10:23:52
(사진=BC카드)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가 3연임에 성공하며 리더십과 경영 능력을 입증했다. 

 

지난 16일 BC카드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공식적으로 현직 대표이사인 최원석 사장을 다음 기간 동안 회사를 이끌 단독 후보로 내세웠다.

 

이번 결정은 최 대표가 지난 수년 간 보여준 탁월한 경영 성과와 리더십에 대한 확신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임추위는 "최원석 대표가 BC카드를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판단한다"라며 "금융 분야에서 쌓은 방대한 경험과 지식, 회사 비전에 대한 깊은 이해도, 공익 및 건전경영을 위한 노력 등 여러 자격 요건을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경제 전문가 출신인 최 대표는 고려증권 경제연구소, 장은경제연구소, 삼성증권 등에서 근무하며 업계 지식을 쌓았으며, 2021년 3월부터 BC카드의 항로를 선도해 왔다.

 

지난해 추가적으로 9개월의 임기 연장을 받아내며 그 해 말까지 회사를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BC카드 측은 내년 3월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원석 대표의 재임명 여부를 최종 결정짓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이찬진 금감원장, 전 금융권 CEO 불러 '소비자 보호 강화' 주문
서유석 금투협회장, 인도증권거래소와 금융 교류 확대 논의
美 이민 단속 한국인 체포 사태, 김정관 장관 "美 상무장관에 강한 유감 표명"
문재인 전 대통령 뇌물 혐의 재판, 2차 준비기일…국민참여재판 여부 결정
[오늘의부고] 김만수씨 별세 외 9월 8일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