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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컬리) |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최근 2년간(2023~2024년) 자체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가 5500만회를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17만 명에 달했으며, 평균 거래액은 약 2억7000만원을 기록했다.
컬리는 지난 2022년 5월 '맛있는 하우스 수박'을 시작으로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 앱에서 단독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첫 방송에서 수박 1만8000통이 단 3시간 만에 완판되면서 라이브 방송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후 월평균 진행 횟수가 도입 초기의 월 10회에서 지난해 말 기준 최대 월 17회로 증가했으며, 두 해 동안 총 250회의 라이브 방송이 이루어졌다.
지난 두 해 동안 컬리의 라이브 방송에는 식품부터 뷰티와 패션까지 총 1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특히 배스킨라빈스는 역대 최고 시청자 수인 94만 명을 기록했고, 여성 패션 브랜드 '오르(ORR)'는 론칭 방송에서 약 15억원의 매출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컬리 라방 효과가 입증되면서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에스티로더 그룹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잇따라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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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컬리) |
최근 호주 패션 브랜드 '헬렌카민스키'도 컬리 라이브 방송에 등장해 누적 조회수 21만회를 넘어섰다.
컬리가 자사 앱에서 독점적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는 가격과 배송 서비스가 꼽힌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 혜택과 함께 시청 중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컬리 관계자는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 회당 평균 시청자가 약 2만 명임을 고려할 때, 컬리 라방의 성과는 매우 이례적"이라며 "앞으로도 만나기 힘든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력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컬리>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