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과학기술부 장관, '네이버 1784' 방문...첨단 기술 체험

인더스트리 / 차혜영 기자 / 2024-05-21 17:24:01
미셸 더넬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이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함께 AI safety를 주제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네이버)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미셸 더넬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 일행이 21일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AI 서울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미셸 더넬란 장관은 AI 로봇자율주행 클라우드 디지털트윈 5G 등 첨단 기술들이 공간과 융합된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자 네이버를 찾았다.

 

AI, 로봇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 있는 미셸 더넬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 일행 (사진=네이버)


네이버에서는 최수연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미셸 더넬란 장관은 네이버 1784에서 최수연 대표와 함께 AI 안전성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또한 AI와 로봇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AI, 로봇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 있는 미셸 더넬란 영국 과학혁신기술부 장관 일행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 중이다.

국내외 유수 연구 기관들과 협력해 글로벌 최상위 AI 학회에서 다수의 연구 결과가 채택되었고, AI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사회적 관점을 반영할 수 있는 AI 윤리 자문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주목받는 생성형 AI 기술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레드팀'도 운영 중이다. <자료제공=네이버>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주요기사

LG전자, 사우디 정부와 네옴시티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협력 논의
[정정보도] '네이버 위믹스 전액손실…전 CFO 차익 의혹' 관련
경영분쟁 콜마비앤에이치, 윤상현 부회장 사내이사 선임안 통과
현대차, 부품사 모트라스 파업에 울산공장 생산 차질
SK하이닉스,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2655억원 조기 지급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