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 삼성페이 연동…결제 편의성 강화

인더스트리 / 차혜영 기자 / 2024-01-31 14:07:16
(사진= 카카오)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앞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물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삼성페이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와 연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모바일 교환권 사용 및 카카오쇼핑 결제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고 31일 밝혔다.

 

선물함에서 모바일 교환권 하단의 삼성페이 버튼을 누르면 삼성페이에 자동 저장되고 선물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삼성페이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페, 식당, 영화관 등에서 삼성페이를 켜고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터치해 손쉽게 결제가 가능하다. 

 

삼성페이 ‘쿠폰’ 화면에서 저장해 둔 여러 모바일 교환권을 모아 볼 수 있어 관리도 쉽다.

카카오쇼핑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 수단에 삼성페이를 추가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상품 구매 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카카오커머스CIC는 이달 12일, 카카오쇼핑 결제 수단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추가하며 결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카카오뱅크 결제 시 결제 금액의 2%를 카카오쇼핑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카카오 커머스CIC 관계자는 “삼성페이와의 협업으로 모바일 교환권 사용 및 상품 결제 방법이 한층 편리해지고 다양해졌다”며,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카카오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주요기사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인기...누적조회수 1,400만회 기록
두산, 지주사 지위 벗었다…로보틱스·에너지 M&A 신호탄되나
GS건설, 교보문고와 함께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 선보여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
LG전자, 사우디 정부와 네옴시티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협력 논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