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24] 갤럭시 웨어러블, AI 탑재 확대…’혁신의 결정체’ 만들어

인더스트리 / 차혜영 기자 / 2024-07-11 11:06:03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한 신제품 공개행사 하반기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을 대거 공개하고,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등을 소개했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이번 웨어러블 신제품 공개를 통해 건강 관리 분야로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했다”며 “특히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워치는 최신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건강 지표를 사용자가 스스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특히 갤럭시 링에 대해서는 “가장 작은 갤럭시 폼팩터로 최신의 센서 기술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술 혁신의 결정체라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측정된 건강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삼성 헬스’에 대해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온디바이스 기반 거대언어모델(LLM)이 더해진 삼성 헬스를 통해 더욱 종합적이고, 개인에 최적화돼 동기부여를 돕는 헬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갤럭시 링은 안쪽 면에는 온도·진동 센서가 부착돼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등을 측정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기존 스마트 워치의 장시간 착용에 따른 불편함으로 해소할 수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손목 일부에만 센서가 닿는 시계 방식과 달리, 갤럭시 링은 제품 안쪽면이 모두 손가락을 감싸는 형태이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정보 수집이 가능하다.

갤럭시 링의 가격은 대략 300~350달러(약 41만원~48만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알파경제 차혜영 기자(kay33@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엔씨·블리자드 총출동' 지스타 2025 개막…44개국 1273개사 참가
[기업평판] 관세 악재는 가짜 뉴스? HL만도 'PBR 1배' 재평가 임박, 지금이 2026년 대박주 매수 타이밍! : 알파경제TV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회장, LG 핵심 계열사 사장단과 회동…전장 사업 협력 논의
두산에너빌리티,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최고등급 ‘AAA’ 인증 재지정
​한미사이언스, 수술용 지혈제 3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