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명주 기자
press@alphabiz.co.kr | 2025-08-12 18:31:47
[알파경제=강명주 기자] KB국민은행이 ‘2024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며 지난 한 해 1조5천억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공개했다.
12일 국민은행이 발간한 ‘사회공헌백서’는 국민은행이 24년간 포용금융 실천을 기록한 것으로 20년 넘게 이어져 온 교육 활동 등 ESG 경영의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한 발간물이다.
백서는 ▲KB Dream Wave 2030 ▲행복을 위한 동행 ▲세상을 바꾸는 나눔 ▲민생금융 등 네 영역으로 나뉘어 활동을 정리했다.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와 진로 지원을 위한 ‘KB Dream Wave 2030’은 KB라스쿨, KB IT’s Your Life, KB작은도서관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나누어 20년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수혜자가 20만명을 넘어선 대표 사업이다. ‘행복을 위한 동행’은 저출생 극복과 돌봄 공백 해소,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 챕터에는 재난재해 긴급구호, 장애가정 자립 지원, 해외 의료봉사 등 책임 있는 금융 실천 사례가 담겼다. 특히 ‘민생금융’ 부문에서는 소상공인 금융부담 완화, 청년층 식사지원 ‘KB 천원의 아침밥’, 무료법률구조 등 실질적인 민생 지원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강화 차원에서 이번 백서를 온라인으로만 발간했으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 중 교육활동은 20년 넘게 이어져 오면서 20만명이 넘는 수혜자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국민의 삶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용금융을 확대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