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감독, 손흥민 극찬..."케인 대체 핵심 선수"

박병성 기자

star@alphabiz.co.kr | 2024-04-08 17:59:12

사진=토트넘 홋스퍼 공식 SNS 제공

 

[알파경제=박병성 기자]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을 해리 케인의 대체로 꼽으며 그의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최근 경기에서의 성과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팀의 응집력을 통해 케인의 부재를 메우려는 전략을 밝혔고, 이 과정에서 손흥민의 활약을 특히 강조했다.

 

감독은 "그(케인) 정도의 득점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누군가로 해리 케인을 대체해야 했다. 사실 그런 선수는 없다. 그래서 선수단의 응집력을 최대한 이끌어내서 그 차이를 메우고자 했다. 손(흥민)이 아주 훌륭한 일을 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그가 득점하지 못한건 조금 불행한 일이지만, (그를 대신해) 윙어들이 잘 기여했다. 모두가 조금 더 팀적으로 움직여야 하고, 특히 미드필더의 득점력이 조금 더 필요하다. 물론 수비수들도 기막힌 선방(Save로 표현, 정황상 수비/방어)를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기 승리로 토트넘은 순위표에서 상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손흥민은 리그 9호 도움을 기록하며 10-10(골-도움) 클럽 가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진=토트넘 홋스퍼 공식 SNS 제공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