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8-19 17:38:58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배우 진서연이 광고나 협찬을 배제한 ENA의 새로운 뷰티&건강 프로그램 '진서연의 NO' MC로 발탁돼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8월 26일 밤 11시 20분 ENA에서 첫 방송될 예정인 이 프로그램은 뷰티 및 건강 분야의 무분별한 광고와 리뷰에 대한 반기를 들며 'NO 협찬'을 전면에 내세웠다. 프로그램 측은 과학적 분석과 엄격한 필터링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제품만을 선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진서연은 자신의 이름을 건 프로그램에서 깐깐한 검증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그녀는 "'NO PPL'을 믿지 않는다"며 "나는 질문 살인마, 의심왕"이라고 강조, 제품 구매 여부와 사용 경험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하지만 제품 성분과 효과에 대한 전문 용어가 등장하자 "난 이런 거 모르겠다"며 솔직한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진서연은 성분 분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청자와 광고를 지양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딴 거 말고 이거 하나만 보면 된다. You Only Need One!"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바이블'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서연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MC로는 걸스데이 메인보컬 출신 방민아와 세계적인 톱모델 신현지가 합류했다. 뷰티&건강 예능 MC에 처음 도전하는 방민아는 '뷰린이'로서 시청자 공감을 얻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신현지는 광고 없는 뷰티&건강 정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수많은 아이템 중 핵심 정보 선별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진서연의 NO'는 기존 광고 중심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광고를 배제하고 데이터 기반 정보만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