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6관왕 제이콥 콜리어, '에스파 피처링' 신보 발매

박병성 기자

bizoldman@alphabiz.co.kr | 2024-02-29 16:46:03

(사진=유니버설뮤직)

 

[알파경제=박병성 기자] '그래미 어워즈 6관왕'에 빛나는 영국 뮤지션 제이콥 콜리어가 6년 만에 '제시'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29일 음반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콜리어는 오는 3월 1일 제이콥 콜리어가 '제시' 프로젝트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인 '제시 Vol. 4'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엔 인기 K팝 그룹 '에스파'와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의 보컬 크리스 마틴이 참여한 '오버 유'를 포함해 16곡이 실린다. 

 

또 앨범엔 션 멘데스, 존 레전드, 존 메이어 등 초호화 피처링진과 더불어 지난 2년 동안 전 세계 각지 공연장에서 녹음한 약 15만 명에 달하는 팬들의 합창을 담았다.

 

콜리어는 프로젝트의 각 앨범 모두에 고유한 음악적 우주를 담고 있으며 해가 뜨고 지는 하루의 단계들을 표현했다. 

 

'제시 Vol. 4'는 그 이야기의 마지막에 도달한 앨범으로 인간의 삶에 관한 탐구와 찬가들을 그려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으로 막을 내리는 '제시' 프로젝트는 2018년 출발했다. 총 4장의 정규 앨범으로 지금까지 타이 달라 사인과 다니엘 시저를 비롯 50여 명에 달하는 피처링진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참여한 거대 기획이다.

 

한편 그래미 시상식 후보에 총 12번 이름을 올린 콜리어는 데뷔 이후 발매한 4개의 앨범 '인 마이 룸' '제시 Vol. 1' '제시 Vol. 2' '제시 Vol. 3' 모두 그래미상을 받은 찻 영국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