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숙 기자
parkns@alphabiz.com | 2023-03-27 16:18:10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중국 스포츠웨어 기업 안타스포츠(Anta Sports)가 지난해 중국 매출이 나이키를 최초로 추월했다. 불황 속 마케팅 위기관리 능력을 재차 확인했다는 평가다.
김지은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중국 시장 매출은 아디다스가 전년 대비 마이너스 30.5%, 나이키가 마이너스 10.9%, FILA가 마이너스 1.4%로 안타스포츠가 기타 글로벌 스포츠웨어 대비 선방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안타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5% 증가한 277억 위안으로 온라인 비중 향상으로 오프라인 손실을 최소화했다는 분석이다.
올해는 소비 불확실성이 여전하지만 그럼에도 두자릿수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2분기는 한해의 경기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로 소비 진작 정책이 적극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지은 연구원은 "무엇보다 안타스포츠 브랜드 중 FILA의 우선적 회복이 전망된다"며 "올해 15% 이상 성장률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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