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캐피탈, 3억 달러 신디케이트론 성공

글로벌 금융기관 대거 참여…해외서 재무 안정성 재입증

문선정 기자

press@alphabiz.co.kr | 2025-11-14 16:11:35

지난 13일 신한캐피탈은 3억 달러 규모의 해외 신디케이트론 조달에 성공했다고 14일에 밝혔다. (사진=신한캐피탈)

 

[알파경제=문선정 기자] 신한캐피탈은 지난 13일 3억 달러 규모의 해외 신디케이트론 조달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신디케이트론은 다수의 금융기관이 대주단을 구성하여 차입자에게 공통된 조건으로 자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신한캐피탈이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2년 만기 1억 2천만 달러와 3년 만기 1억 8천만 달러의 두 가지 트렌치로 구성된다.


​이번 자금 조달은 주간사인 HSBC를 필두로 OCBC 등 국내외 유수의 금융기관들이 대거 참여했다. 신한캐피탈은 2024년 외화채권(FRN) 3억 달러를 성공적으로 발행한 데 이어 이번 신디케이트론까지 조달에 성공하여 재무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해외 시장에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신한캐피탈은 이번에 조달된 3억 달러를 주요 운영 자금으로 활용하여 사업 기반을 강화하고 더욱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캐피탈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해외 자금 조달 기반을 확고히 했다"며 "신한캐피탈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