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훈, 2주 연속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직장인들2' 김원훈, 임윤아 제치고 2주 연속 정상…'보이즈 2 플래닛' 프로그램 부문 1위 유지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9-16 15:27:17

(사진 = 연합뉴스)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코미디언 김원훈이 9월 2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원훈은 자신이 출연하는 쿠팡플레이의 '직장인들 시즌2'를 통해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그의 출연 영상과 숏폼 콘텐츠에 대한 누리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2위에는 배우 임윤아가 이름을 올렸다. 임윤아는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도 강세를 보인 바 있으며, 이번 비드라마 부문에서도 스타성을 입증했다. '직장인들 시즌2'에서는 배우 이민정이 3위를 기록했으며,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김종국이 4위를 차지했다. 김종국은 방송에서 언급된 결혼 관련 이야기로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5위에는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2 플래닛'에 출연한 이상원이 이름을 올렸다. 그의 화제성 순위는 하락세를 보이다가 전주부터 반등하며 이번 주 TOP5에 진입했다.

 

이 외에도 6위부터 10위까지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DAY6(데이식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의 션, SBS Plus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의 오정태, SBS '런닝맨'의 김종국,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심하루가 순위에 올랐다.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Mnet의 '보이즈 2 플래닛'이 9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보였다. 2위부터 5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쿠팡플레이 '직장인들 시즌2', JTBC '아는 형님'이 차지했다.

 

6위는 MBC '나 혼자 산다'가 기록했으며, 7위부터 10위까지는 전주 대비 순위가 상승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KBS2 '개그콘서트', MBC '놀면 뭐하니?', JTBC '이혼 숙려 캠프'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혼 숙려 캠프'는 특정 출연자들의 에피소드로 인해 전주 대비 화제성이 2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25년 9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와 게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