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 2024-10-30 15:18:16
[알파경제=영상제작국]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를 기록하며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를 갱신했습니다. 이는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이 기록한 13위를 뛰어넘는 성과입니다.
빌보드는 공식 SNS를 통해 '아파트'가 빌리 아일리시의 '버즈 오브 어 페더'(3위), 사브리나 카펜터의 '에스프레소'(5위) 등과 함께 톱 10에 진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세계 양대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습니다
'아파트'는 집계 기간 동안 2,500만 스트리밍, 320만 에어플레이, 1만 4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미국 스포티파이 및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등에서도 높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로제는 SNS를 통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느냐. 이건 미쳤다"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는 "'아파트'의 핫 100 8위 진입은 매우 좋은 성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단기간 내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는 12월 발표 예정인 로제의 솔로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곡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