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2차 추경 논의 착수…비상경제점검TF 후속 조치

김교식 기자

ntaro@alphabiz.co.kr | 2025-06-05 15:13:11

기획재정부.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이재명 대통령의 경기 회복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방침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5일 관련 논의에 본격 나섰다.

기재부는 이날 오전 예산실장 주재로 각 부처 기획조정실장 회의를 열어 2차 추경 관련 사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전날 이 대통령 주재로 진행된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전날 TF 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각 부처 차관과 정책 실무진을 만나 경기·민생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추경을 위한 재정 여력과 경기 부양 효과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추경이 가져올 즉각적인 경기 진작 효과에 대해 묻고 적극적인 경기 민생 진작 대안과 리스크 관리를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전날 인선 발표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추경 편성 의지를 재차 밝혔다.

그는 "당장 바로 시행할 수 있는 경제 회생 정책이 필요하고 그중 가장 핵심은 추경 편성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이 취임과 동시에 추경 편성을 시급한 핵심 정책으로 지목함에 따라 예산당국의 관련 검토 작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