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2-12 14:49:24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으로 음악적 역량을 집대성한 스페셜 앨범 'PULSEPHAS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강다니엘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전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온전히 담아낸 결과물이다.
'PULSEPHASE'는 앨범 기획 단계부터 트랙 구성까지 강다니엘의 세심한 손길이 닿은 작품으로 Moombahton, EDM, Dancehall, Pop 등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밝고 경쾌한 멜로디 위에 솔직하고 감성적인 메시지를 더했다. 수록곡들은 올해 진행된 월드투어 중 각 도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완성되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모든 트랙이 영어 가사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타이틀곡 'BACKSEAT PROMISES'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었으며, 음원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의 트랙 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트랙 비디오 역시 강다니엘의 아이디어가 전반적인 방향성을 이끌어 특별한 의미를 더해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은 감각적인 색감과 분위기로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강다니엘은 오는 13일 개최되는 팬콘서트 'RUNWAY : WALK TO DANIEL'에서 스페셜 앨범 'PULSEPHASE'의 첫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팬콘서트는 상징적인 자리에서 새 앨범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진정성과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다니엘의 스페셜 앨범 'PULSEPHASE'는 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