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우기, 홍콩 화재 참사에 애도

홍콩 화재 참사로 인한 인명 피해 속 아이들 우기, SNS 통해 안타까움 표현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1-27 14:46:33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참사에 깊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우기는 지난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중국어로 "모두가 평안하고 무사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게시했다. (여자)아이들은 현재 '마마 어워즈' 참석차 홍콩에 체류 중이다.

 

구체적인 사건을 명시하지는 않았으나, 우기의 메시지는 지난 26일(현지시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32층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재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 및 홍콩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화재로 소방관 1명을 포함해 총 44명이 사망하고 45명이 중태에 빠졌다. 또한 279명의 실종자가 발생했으며, 고층 건물에 거주하던 주민들의 탈출이 어려웠던 점 등을 고려할 때 인명 피해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자)아이들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2025 마마 어워즈' 참석을 위해 지난 26일 홍콩으로 출국한 바 있다.

 

이번 대형 화재 참사로 인해 '마마 어워즈'의 행사 개최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행사 운영진 측은 현재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