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트레이스(DT), AI수요 급증..데이터 관리분석 시장 성장 기대"

김민영 기자

kimmy@alphabiz.co.kr | 2023-05-22 15:04:34

출처=dynatrace

 

 

[알파경제=김민영 기자]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처리 솔루션 제공 기업인 다이나트레이스(DT)가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향후에도 AI수요 급증으로 데이터 관리분석 시장의 성장이 기대된다.

 

다이나트레이스는 데이터 관리 수요 증가로 구독 매출이 28% 증가했으며, 반복 매출 (ARR) 또한 29% 상승했다. 또한 신제품 ‘Grail (데이터 레이크 하우스 플랫폼)’을 출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김세환 KB증권 연구원은 "12개월 선행 PBR(주가순자산비율), ROE(자기자본이익률)를 반영한 주가는 시장보다 높지만, PBR이 지난 고점 2021년 말 대비 크게 하락한 반면, ROE는 유지되고 있어 주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판단했다. 

 

다이나트레이스 주가 추이(출처=네이버증권)

 

다이나트레이스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4.5% 증가한 3.14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를 2.9%, EPS(주당순이익)는 82.3% 증가한 0.31달러로 39.6% 상회했다. 

 

아마존 AWS, 마이크로소프트 Azure, 구글 GCP 하이퍼스케일러 데이터 센터 매출은 1750억 달러 이상으로 집계됐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최근 글로벌 10대 금융 서비스 기업과 플랫폼 계약 (원활한 어플 작동, 클라우드 워크로드 감소)을 맺었으며, Fortune 50대 기업 중 하나와 소프트웨어 개발 가속화 솔루션 쉬프트 레프트(Shift Left) 계약을 체결했다. 

 

김세환 연구원은 "특히 보안 부분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확대되면서 관리가 복잡해지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