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DJ 스네이크와 협업곡 발표

글로벌 아티스트 DJ 스네이크 새 앨범 수록곡 In The Dark 공개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1-07 14:06:55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세계적인 DJ 스네이크와 협업한 신곡 'In The Dark'를 공개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In The Dark'는 DJ 스네이크의 새 앨범 'Nomad'에 수록된 곡으로, 11월 7일 0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이 곡은 스트레이 키즈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와 DJ 스네이크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이 결합되어 시너지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두 아티스트의 인연은 2024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자선 행사 'Le Gala des Pièces Jaunes'에서 시작되었다. 약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한 이번 협업곡은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DJ 스네이크는 이번 협업에 대해 "K팝 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작업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글로벌 탑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지난 8월 발매된 정규 4집 'KARMA'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70년 역사상 최초로 7개 앨범 연속 1위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11월 8일 자 최신 차트에서는 86위에 오르며 2025년 발매된 K팝 앨범 중 최초이자 그룹 통산 세 번째로 해당 차트 톱 100에 10주 연속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새로운 앨범 'SKZ IT TAPE'의 더블 타이틀곡 'DO IT'과 '신선놀음'을 발매하며 컴백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스트레이 키즈가 현시점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가장 뜨겁고 확실한 무드를 담아낸 작품으로, 새로운 음악적 매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