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혜영 기자
kay33@alphabiz.co.kr | 2024-08-05 15:33:18
One Model은 개인의 다양한 행동 로그를 시간 순서에 따라 통합하고 정제하여 고객의 다음 행동을 예측하고 다차원적인 특성을 고려한 개인화 추천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요금제 가입 이력, T딜 쇼핑 이력, 멤버십 사용 이력 등 다양한 서비스 도메인에서의 행동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서비스 혜택이나 상품을 추천한다.
이 모델은 고객의 다양한 행동 로그를 시간 순서에 따라 통합하고 정제하여 다음 행동을 예측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예를 들어 요금제 가입 이력, T딜 쇼핑 이력, 멤버십 사용 이력 등 다양한 서비스 도메인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최근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서비스나 상품을 추천한다.
SK텔레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모델을 실제 적용한 결과 기존 추천 방식 대비 최대 3배 이상 고객 반응률이 향상됐다.
현재 이 모델은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추천 시스템과 T멤버십 요금제 추천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연내 구독 상품 'T우주'와 AI 큐레이션 커머스 'T딜' 등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정도희 SKT AI서비스사업부 AI 데이터 담당은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세계적인 권위의 학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며 SK텔레콤의 AI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 고도화된 개인화 기술을 자사 서비스 곳곳에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더 증가시키고 Global AI Company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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