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0-28 13:53:16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첫 번째 정규 앨범 'I-KNOW'를 통해 자신의 열정과 에너지를 담은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I-KNOW'에는 더블 타이틀곡 'Stretch'와 'Body Language'를 포함하여, 가사적으로 연결되는 두 곡씩 짝을 이루는 총 10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이는 유노윤호가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다채로운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앨범 수록곡 'Spotlight2'는 거친 베이스 리프와 콜 앤 리스폰스 보컬 파트가 특징인 펑키 팝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듣는 이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며, "내가 너의 곁을 비춰주는 스포트라이트가 될 테니 너는 그저 빛나면 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Spotlight2'와 함께 수록된 'Fever'는 중독적인 베이스 라인과 감각적인 멜로디, 반복되는 훅이 인상적인 R&B 팝 곡이다. 이 곡은 화려한 조명 뒤에 숨겨진 고독함을 느끼면서도 자신을 믿고 가장 뜨거운 춤을 추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노래한다.
또한, 지난 10월 28일 0시 동방신기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두 번째 티저 이미지는 유노윤호의 상반된 매력을 담고 있다. 음악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만들어지는 녹음실을 배경으로 한 이번 티저는 앨범의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유노윤호의 첫 정규 앨범 'I-KNOW'는 음원 공개와 더불어 11월 5일 음반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