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 유어 아이즈, 데뷔 7개월 만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세 번째 미니 앨범 발매와 동시에 기록적인 판매량 달성하며 '괴물 신인' 입증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1-14 13:50:32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데뷔 7개월 만에 누적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1일 발매된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랙아웃(blackout)'은 발매 이틀 만인 13일 기준 47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이러한 기록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지난 4월 첫 번째 미니 앨범 '이터널티(ETERNALT)'로 데뷔한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데뷔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은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어 7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스노이 서머(Snowy Summer)'의 동명 타이틀곡 역시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이터널티'는 발매 당일 14만 장, 초동 판매량 31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번째 미니 앨범 '스노이 서머' 역시 발매 당일 2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증명했다.

 

이번 미니 3집 '블랙아웃'은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성장 과정을 담은 앨범으로, 발매 하루 만에 이전 앨범의 초동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는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벅스 실시간 차트 4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 진입 등 국내외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의 뮤직비디오는 14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300만 회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오는 1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에 출연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미국 그래미 어워즈 수상 경력이 있는 DJ 이만벡(Imanbek)과 협업 무대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