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국
press@alphabiz.co.kr | 2024-12-10 13:17:18
[알파경제=영상제작국] 중국이 엔비디아를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라는 발표 이후 엔비디아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중국 규제당국은 엔비디아의 2019년 멜라녹스 인수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 주가는 2.92% 하락해 140달러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법무부는 엔비디아의 칩 분야 시장 지배력 남용에 대한 경쟁사들의 불만을 조사 중입니다. 혐의에는 자사와 경쟁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업체에 대한 위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AI 부문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기술 대기업들의 AI 시스템 관련 투자로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올해 AI 수요 증가로 엔비디아의 주가는 거의 세 배로 상승했습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엔비디아 매출의 약 16%가 중국에서 발생하며,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입니다.
최근 실적 발표에서 엔비디아는 350억 8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94% 증가한 수치입니다.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최근 3조 5천억 달러까지 치솟아 잠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에 편입되어 인텔을 대체했습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