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9-24 13:13:38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인기 웹툰 '스피릿 핑거스'가 오는 10월 29일 티빙(TVING)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 원작 팬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확정된 편성은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스피릿 핑거스'는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 나선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 로맨스로, 누적 조회수 13억 뷰를 기록하며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은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박지후, 조준영, 최보민, 박유나가 캐스팅되었으며, 남기정의 친구 변태선 역에 차우민, 송우연의 라이벌 안예림 역에 강혜원이 합류하여 원작의 세계관을 풍성하게 채울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알록달록한 배경 속에서 웹툰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박지후와 조준영의 모습을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극 중 송우연(박지후)은 개성 없이 평범한 소녀로 그려진다. 하지만 포스터 속 화려한 붉은색 체크 원피스는 그녀가 처음으로 자신만의 색을 찾아 변화를 시작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그림 모임 '스피릿 핑거스'를 통해 설렘과 함께 꿈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는 우연의 모습이 담겨 있다.
남기정(조준영)은 허세와 직진을 오가는 '레드핑거' 캐릭터다. 붉은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 기정은 뛰어난 비주얼과 존재감으로 시선을 압도한다. 자유분방해 보이는 그가 유독 우연에게만 다른 모습을 보이는 점이 극의 설렘 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넌 대체 내가 왜 좋아?"라는 우연의 질문에 "내가 아는 여자 중에 너 같은 여자는 너뿐"이라고 답하는 기정의 대사는 다가올 첫사랑의 서사를 예고하며 기대를 높인다.
제작진은 "드디어 '스피릿 핑거스'가 10월 29일 티빙 공개를 확정하고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나 겪었을 법한 불완전한 청춘의 순간과 그 속에서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으려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배우들의 높은 싱크로율과 섬세한 감정 연기를 통해 원작 팬들에게는 기다려온 선물이, 새로운 시청자들에게는 설렘 가득한 첫 만남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당부했다.
'스피릿 핑거스'는 오는 10월 29일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