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선 특파원
stockmk2020@alphabiz.co.kr | 2024-05-28 13:01:36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메타가 지난달 유럽 연합(EU) 선거에서 메타의 크라우드탱글의 안전성 문제가 드러난 후 시정했다.
메타는 27일(현지시간) EU 선거 기간 동안 잘못된 정보를 추적했던 크라우드탱글에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메타는 다음 달 선거 후보자들에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 상단에 자신과 계정을 보호 알림을 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이중 인증 설정, 보안 설정 검토 또는 숨겨진 단어 설정 방법을 설명할 리소스로 안내하는 것을 포함한다. 또한 모욕적인 단어, 문구, 이모티콘 등이 포함된 개인 메시지 요청을 숨겨진 폴더로 자동 전송하는 인스타그램의 '히든워드' 기능 설정도 포함된다.
또한, 메타는 지난 주 발표에 이어 각 유럽 연합 국가별로 관련 키워드, 공개 그룹, 인스타그램 계정을 실시간으로 표시해 연구원, 언론인 및 시민 사회가 실시간으로 선거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성명에서 "메타의 이러한 기능의 효과적인 출시를 모니터링할 것이며 개방 결정에 명시된 모든 우려 사항을 충족한 보다 영구적인 해결책을 위해 메타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며 "메타에 대한 공식 절차는 계속 진행 중이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현재 메타는 EU 내 월간 사용자가 2억 5천만 명을 넘는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