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더샵포레나', 4월 분양...생활 인프라·교통망 혜택 대단지 주목

김영택 기자

sitory0103@alphabiz.co.kr | 2025-03-27 12:57:31

고양 더샵포레나 조감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포스코이앤씨와 한화 건설부문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고양 더샵포레나'가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서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35층까지, 총 17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39~84㎡에 걸쳐 총 2,601가구로 계획되어 있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39~74㎡의 규모이며, 총 636가구에 달한다.

고양 더샵포레나는 특히 지역 내 교통망 확충 사업의 혜택을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GTX-A노선을 통해 서울역까지 약 12분이면 도달할 수 있는 대곡역이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최근 재개통된 고양-의정부 간 교외선과 오는 2031년 개통 예정인 고양은평선 역시 이용 가능해진다.

단지는 호국로, 새빛로 및 고양대로 등과 같은 도로망을 활용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위치도. (사진=고양 더샵포레나)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자유로, 강변북로도 인접하여 차량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 및 편의시설 역시 풍부하다. 원당초등학교를 비롯해 성사중학교와 성사고등학교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명지병원 및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등의 의료 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 또한 쾌적하다. 마상근린공원과 성사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고양어울림누리 같은 복합문화시설에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와 특화된 수납기능을 갖춘 설계는 입주자에게 최상의 공간 활용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양 더샵포레나는 희소성 높은 메머드급 대단지 아파트"라며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에서 4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자료제공=포스코이앤씨>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