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정현, 새 싱글 풍경보다 아름다운 발매

글로벌 음악 영화 OST 참여… 21일 공개 예정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1-11 12:01:57

(사진 = 본부엔터테인먼트 제공)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박정현이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풍경보다 아름다운’을 발매한다. 이 곡은 글로벌 음악 영화 프로젝트 ‘AEIOU-Z’의 OST로 삽입된다.

 

‘풍경보다 아름다운’은 알파벳의 다섯 모음을 주제로 한 옴니버스 영화 ‘AEIOU-Z’에 수록되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서로 다른 언어와 감정을 가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부드럽게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박정현의 섬세하고 깊이 있는 목소리가 각 에피소드의 감정을 아우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음악과 이야기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예술적 시도를 담고 있다.

 

‘AEIOU-Z’ 프로젝트는 사랑과 상실, 기억과 치유, 인간 관계의 연결이라는 주제를 음악과 영상으로 풀어내는 글로벌 협업이다. 박정현은 이 작품에서 보컬리스트이자 내레이터로 참여하여 영화의 전반적인 정서를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영화 연출은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노현정 감독이 맡았다. 한국의 본부엔터테인먼트와 미국의 써든리 픽쳐스가 공동 제작하며, 올가을 뉴욕, 홍콩,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영화제 출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박정현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1년 만에 단독 콘서트 ‘11월의 편지’를 개최한다. 지난해 연말 크리스마스 콘서트 ‘Play!’로 호평받았던 박정현은 이번 공연에서 가을의 끝자락에 어울리는 대표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세트리스트를 선보이며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