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팜, 2025년 제약바이오 광고·PR 대상에 '로게인'·'바이엘' 차지

13회 시상식, 68편 출품작 경합

차혜영 기자

kay33@alphabiz.co.kr | 2025-12-10 11:52:21

(사진=데일리팜 제공)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의약전문 인터넷언론 데일리팜은 지난 9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2025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는 총 68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광고 및 PR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광고 부문 대상은 켄뷰의 '로게인'이 차지했으며,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TV·CF 부문에서는 ▲파마리서치 '리쥬란(REJURAN)’이 최우수상을 ▲동아제약 '맥스콘드로이틴1200' ▲멀츠에스테틱스코리아 '벨로테로' ▲한국MSD '가다실9' ▲한국화이자제약 '코미나티'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터넷·SNS 부문에서는 ▲동국제약 '마데카솔'이 최우수상 ▲신신제약 '새사래첩부제'가 우수상을 받았다.


PR 부문 대상은 바이엘의 '케렌디아'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2형 당뇨병 동반 만성신장병 환자의 치료 여정 스토리를 통해 질환 인지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PR 부문 대상 수상작 역시 트로피와 500만원의 상금이 함께 수여됐다.

PR 부문 최우수상에는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무빙포워드(Moving Forward)캠페인' ▲한미약품의 '미라벡서방정, 한미탐스패밀리, 구구·팔팔' ▲휴온스의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당구단'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모험의 유리병' ▲한국다이이찌산쿄 '진심 캠페인'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희망샘 프로젝트' ▲한국GSK '함께 건강하게 나이들기(Age Well Together - Prevent Today, Thrive Tomorrow) 캠페인' 등이 PR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대상 시상식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의약품의 가치를 조명하는 광고 홍보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