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정민 기자
hera20214@alphabiz.co.kr | 2025-01-16 11:48:56
삼양식품의 미국 시장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미국법인인 삼양아메리카는 2024년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약 2800억 원(1억9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3분기 매출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에는 불닭볶음면의 인기와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 업체 입점 강화가 있었다.
또한 삼양식품은 소비자 중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지난해 5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을 받고 감격해 우는 소녀의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자 직접 집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파티를 열어준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덴마크 리콜 조치 해제 이후 연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 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도 소셜 미디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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