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북, 자녀 재테크 전략 담은 '0세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금수저 플랜' 출간

이준현 기자

wtcloud83@alphabiz.co.kr | 2025-01-21 11:51:29

(사진=라디오북)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아이를 금수저로 키우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부모님을 위한 자녀 재테크 지침서가 나왔다.

도서출판 라디오북은 부모의 빠른 준비와 실천으로 아이의 경제적 자립과 성공을 돕는 '0세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금수저 플랜'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경제 분야 인플루언서인 저자는 '우리 아이 금수저 20년 플랜'을 바탕으로 아이가 0세일 때 증여를 통해 자녀 재테크를 시작했다. 직접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를 위한 증여 및 투자 전략과 자녀 경제 교육을 위한 체계적인 로드맵을 책에 담았다.

'0세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금수저 플랜'은 자녀 재테크를 늦게 시작할수록 아이가 기회를 잃는 이유를 분석하고, 0세부터 재테크 플랜을 실행했을 때의 탁월한 결과와 이를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는 자신의 '우리 아이 금수저 20년 플랜'과 성과를 가감 없이 공개해, 부모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생히 보여준다.

무엇보다 큰 자본 없이도 긴 시간을 활용해 꾸준히 아이 자산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즉시 실행 가능한 다양한 방법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아이에게 꼭 필요한 3가지 통장 ▲소액 증여 및 투자 전략 ▲KRX 금 계좌를 통한 비과세 투자 ▲면세 한도를 활용해 증여세 0원 만드는 법 ▲아동수당으로 증여하는 법 ▲미성년자 연금 계좌 활용법 ▲아이와 함께 기업분석하는 법 등 다양한 시기별, 상황별 전략을 통해 최대의 복리 효과로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0세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금수저 플랜'은 부모가 자녀에게 단순히 돈을 물려주는 것을 넘어, 아이가 경제 흐름을 이해하고 올바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경제 교육 노하우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더 특별하다.

저자는 자신의 재테크 경험과 주변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결합해, 자녀와 함께 경제를 배우고 실천하는 독창적인 교육 방식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아이는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부터 기업 분석, 미래 유망 기업을 발견하는 방법 등 경제의 기본부터 투자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배우며 성장할 수 있다.

라디오북 관계자는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바로 빠르고 현명한 재테크 실행과 경제 교육"이라며 "아이 자산을 전략적으로 키우는 방법은 물론 아이 경제 교육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이 책이 그 시작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0세부터 시작하는 우리 아이 금수저 플랜'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료제공=라디오북>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