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한국 화장품 해외 진출 가속도..내년 수요 증대 전망"

박남숙 기자

parkns@alphabiz.co.kr | 2023-12-06 11:41:30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한국 화장품 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은 상황에서 한국콜마(161890)의 수요가 내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한국콜마의 내년 매출액은 2.43조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992억원으로 전년 대비 46%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많은 한국의 ODM 업체들이 2023년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며 "제조를 대부분 아웃소싱에 의존하는 한국 중소형 브랜드들이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수출)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결과"라고 해석했다.

 

한국 브랜드들의 높은 가성비, 이커머스 맞춤형 기획 및 마케팅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구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분석이다. 

 

(출처=삼성증권)

 

박은경 연구원은 "한국 ODM 사업에서 대(對)고객 협상력 강화로, 중국 ODM 사업에서 선케어 제품 제조 경쟁력을 발판으로 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삼성증권은 세계적으로 중소형 브랜드의 시간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고객 협상 우위에 선 한국콜마에 대한 긍정적을 시각을 제시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7000원을 유지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