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새 앨범 장원영·리즈 작사 참여 …25일 음원 공개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8-13 11:39:22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아이브가 올여름 가요계에 컴백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아이브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5일 발매되는 네 번째 미니 앨범 'IVE SECRET'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XOXZ'를 비롯해 'Wild Bird', 'Dear, My Feelings', 'GOTCHA (Baddest Eros)', '삐빅 (♥beats)', 'Midnight Kiss'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신보는 지난 2월 발매된 미니 3집 'IVE EMPATHY'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표되는 앨범이다. 특히 멤버 장원영이 타이틀곡 'XOXZ' 작사에 참여했으며, 리즈 또한 수록곡 'Midnight Kiss' 작사에 이름을 올리며 아이브만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짙게 담아냈다.

 

'XOXZ'에는 아이브의 나르시시즘 서사를 구축해 온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서지음 작가는 'IVE EMPATHY'의 타이틀곡 'ATTITUDE'에서 장원영과 함께 작사하며 완성도 높은 호흡을 선보인 바 있어, 이번에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아이브는 오는 25일 발매 예정인 미니 4집 'IVE SECRET'에 대해 "화려한 표정 뒤에 숨겨진 감정의 흐름에 집중한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아이브가 당당함 뒤 감춰진 이면을 드러내며 자신들의 이미지를 재설계하고, 그 속에서 한층 입체적인 팀으로 진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이브는 앞서 선공개곡 'REBEL HEART'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고, 타이틀곡 'ATTITUDE'로 K팝 챌린지 신을 장악하며 상반기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진 바 있다. 이에 아이브가 신보 'IVE SECRET'과 타이틀곡 'XOXZ'를 통해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이브의 네 번째 미니 앨범 'IVE SECRET'과 타이틀곡 'XOXZ'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