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첫 정규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더블 타이틀곡 예고

17곡 수록된 첫 정규 앨범 'Archive. 1'으로 컴백…'Human Extinction'·'NA NA NA' 타이틀곡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6-02-06 11:28:25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우즈(WOODZ, 조승연)가 데뷔 이후 첫 정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우즈의 첫 정규 앨범 'Archive. 1'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총 17곡이 수록되며, 더블 타이틀곡으로 'Human Extinction'과 'NA NA NA'가 선정되었다. 

 

앨범은 '00:30'을 시작으로 'Super Lazy', '하루살이', '화근', 'Human Extinction', '비행', 'Bloodline', 'Downtown', 'STOP THAT', 'NA NA NA', '몸부림', 'BEEP', 'Plastic', 'GLASS', 'CINEMA', '사모', 'To My January'까지 다채로운 곡들로 구성되어 우즈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가운데 선공개곡으로는 'CINEMA'와 'Bloodline'이 포함되었다. 특히 'CINEMA'는 앞서 우즈의 단독 콘서트에서 공개되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이미지는 각 곡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홀로그램처럼 삽입된 우즈의 모습은 앨범 콘셉트와 서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리스너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우즈는 지난해 발표한 자작곡 'Drowning'으로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연간 1위를 기록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정규 앨범 역시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담아냈다. 'Drowning'이 미니 5집의 수록곡이었음에도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 정규 앨범의 전 트랙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즈의 선공개곡 'CINEMA'와 'Bloodline'은 오는 2월 12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첫 정규 앨범 'Archive. 1'은 3월 4일 발매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