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8-13 11:21:34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송가인이 설운도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한 신곡 '사랑의 맘보'를 오는 27일 발표한다고 소속사 제이지스타가 밝혔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랑의 맘보'는 맘보 리듬을 기반으로 한 트로트 곡으로, 신나는 드럼 비트와 시원한 브라스 라인,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특징이다. 특히, 송가인은 이번 신곡에서 처음으로 안무에 도전하여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소속사 측은 전했다.
이번 협업은 송가인이 지난 1월 정규 4집 선공개곡 '눈물이 난다' 이후 심수봉에 이어 또 한 번 레전드 선배 가수와 함께 작업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눈물이 난다'는 심수봉이 직접 프로듀싱한 곡이다.
송가인은 지난 2월 정규 4집 '가인;달'을 발매하며 여자 트로트 가수 최초로 초동 2만 장 판매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최근에는 SBS '트롯뮤직어워즈 2025'에서 여자 인기상과 10대 가수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송가인은 지난 13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신곡 '사랑의 맘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송가인은 흰색 와이셔츠와 중절모를 착용,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