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빌보드 200 차트 3주 연속 2위 기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자체 최고 앨범 유닛 경신하며 글로벌 인기 입증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8-18 11:01:38

(사진 = 넷플릭스)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주 연속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17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컨트리 스타 모건 월렌의 '아임 더 프로블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결정하는 차트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동안 10만 4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전주 대비 4% 증가한 수치로,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에 8위로 데뷔한 이후 3위, 2위, 5위, 3위, 2위, 2위, 그리고 이번 주 2위까지 단 한 번도 10위 밖으로 밀려나지 않았다. 특히 비연속으로는 통산 4주째 2위를 유지하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빌보드는 "이 앨범은 8주 전 차트에 데뷔한 이래 매주 상승세를 기록 중"이라고 평가하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의 저력을 강조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