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6-01-15 10:51:52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IST엔터테인먼트가 오는 3월, 7인조 신인 보이그룹 '튜넥스(TUNEXX)'를 정식 데뷔시킨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그룹에는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했던 박동규와 김시환, 아틱, 김인후가 합류하며 최종 멤버 구성이 확정되었다.
IST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멤버들이 연습과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며, "완성도 높은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IST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들은 뛰어난 실력과 비주얼,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K팝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이들은 MBC 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OST '광시곡'을 가창했으며, 오는 16일에는 김혜윤, 로몬 주연의 SBS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OST Part.1 'One Last Chance'를 발매하며 데뷔를 앞두고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IST엔터테인먼트는 '0v__x0'라는 SNS 계정을 통해 연습생들의 일상과 퍼포먼스 콘텐츠를 꾸준히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해왔다. 해당 계정은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합산하여 약 1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확보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IST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튜넥스는 2026년 K팝 시장에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