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윤수일 '아파트' 리메이크 발표

42년 만에 재해석된 '국민곡', 오늘 오후 6시 음원 공개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4-11-13 10:06:20

 

(사진=Find Star, PinkRomanticAcousticShuffle)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대한민국의 인기 가수 장범준이 윤수일의 명곡 '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13일 오후 6시 발표한다. 음원 기획사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가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1981년 발표된 윤수일의 '아파트'는 최근 글로벌 인기를 얻으며 세대와 국경을 초월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동명 곡 'APT.'의 성공과 맞물려 원곡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장범준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아파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음악 관계자들에 따르면, 장범준 특유의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선율, 그리고 록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새로운 버전의 '아파트'가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장범준은 '벚꽃 엔딩', '첫사랑', '여수 밤바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음원 강자'로 알려져 있다. 음악 평론가 김철수는 "장범준의 독특한 음색과 해석이 '아파트'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파인드스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음원을 제작, 유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범준의 '아파트' 리메이크 버전은 13일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