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 유어 아이즈, '쇼! 챔피언'서 데뷔 첫 1위

미니 3집 타이틀곡 X로 음악 방송 정점… 글로벌 슈퍼 루키 입지 굳혀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11-20 09:51:15

(사진 = 언코어)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가 MBC M 음악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서 미니 3집 타이틀곡 'X'로 데뷔 첫 음악 방송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전민욱, 마징시앙, 장여준, 김성민, 송승호, 켄신, 서경배)는 지난 19일 방송된 '쇼! 챔피언'에서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랙아웃(blackout)'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를 선보이며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올해 4월 데뷔 앨범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으로 음악 방송 2관왕, 7월 미니 2집 타이틀곡 '스노이 서머(Snowy Summer)'로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번 미니 3집 '블랙아웃'은 발매와 동시에 초동 판매량 57만 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판매량과 하프 밀리언셀러(단일 앨범 50만 장 이상 판매)를 동시에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 직후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소속사 식구들과 저희를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팬클럽 클로저에게도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멋진 무대를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니 3집 '블랙아웃'은 한계를 뛰어넘어 끊임없이 나아가려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 'X'는 두려움과 제약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강한 의지를 담은 곡으로, 멤버 전민욱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켄신이 안무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그룹의 역량을 보여주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데뷔 7개월 만에 미니 1집, 2집, 3집 누적 판매량 120만 장을 돌파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증명했다. 또한, 올해 열린 주요 시상식에서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WDA)' K 월드 드림 뉴비전상,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남자아이돌(신인) 부문,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핫티스트 부문, '틱톡 어워즈 2025' 뉴 웨이브 아티스트상,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 IS 루키상 등 신인상 5관왕을 휩쓸며 차세대 K팝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미니 3집 더블 타이틀곡 'X'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