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택 기자
sitory0103@alphabiz.co.kr | 2025-11-07 08:46:16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카카오는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조 866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9% 늘어난 2,080억 원으로, 이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 2분기 실적을 모두 경신한 수치다.
주요 성장 동력인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조 598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톡비즈 매출은 7% 성장한 5,344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 중 톡비즈 광고 매출은 11% 증가한 3,254억 원으로 집계됐다.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22% 늘며 역대 최대치를 다시 한번 경신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2,087억 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나, 선물하기 거래액은 1% 성장했다.
커머스 통합 거래액 또한 4% 증가한 2조 5,000억 원을 기록했다.
모빌리티, 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 매출은 24% 증가한 4,527억 원으로, 카카오페이의 금융 자회사 성장과 데이터 기반 플랫폼 서비스의 견조한 성과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액은 5% 증가한 1조 267억 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주요 아티스트들의 꾸준한 성과에 힘입어 20% 증가한 5,652억 원을, 미디어 매출은 이연 작품의 매출 인식과 제작 진행률 상승 효과로 75% 증가한 958억 원을 달성했다.
카카오는 AI 기술을 활용한 에이전틱 AI 생태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카나나 인 카카오톡’과 ChatGPT for Kakao’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향후 금융, 모빌리티 등 그룹사 B2C 서비스 연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Play MCP’와 ‘AI 에이전트 빌더’를 통해 누구나 AI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