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선공개곡 GALA 로 첫 정규앨범 시동

미래지향적 사운드와 초현실적 비주얼 담은 신곡 공개

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9-19 08:38:06

(사진 = XGALX)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XG가 19일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곡 'GALA'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GALA'는 XG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사운드와 하이패션을 초현실적인 스펙터클로 표현한 곡으로, 오후 6시에는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GALA'의 뮤직비디오를 오픈하며 전 세계 팬심을 달굴 예정이다.

 

'GALA'는 우주에서 지구로 착륙하는 듯한 웅장한 서사를 바탕으로, XG 멤버들의 날카로운 랩과 이중 언어 플로우, 강렬한 하우스 리듬, 그리고 시네마틱한 프로덕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이 곡은 스타일과 파워, 은하계적인 글래머를 대담하게 축하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XG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드라마틱하게 구현한 대표곡으로 평가받는다.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패션 아이콘들이 찾는 쇼장을 배경으로 초현실적인 스타일링과 대담한 연출이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포토 및 티저영상을 순차적으로 오픈,  멤버 7인(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의 비주얼 포토는 1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미래적인 세계관 속 하이패션과 수많은 카메라에 둘러싸인 멤버들의 모습이 포착되어 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XG는 'GALA' 발매에 앞서 음악 페스티벌 'a-nation 2025'의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며 오는 2026년 1월 23일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공식화했다. 선공개곡 'GALA'는 첫 정규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곡으로서, 앨범 전체의 스케일을 예고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XG는 오는 10월 2일 베이징, 10월 4일 광저우, 10월 7일 루저우에서 'CHINA FESTIVAL TOUR'를 진행하며 현지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