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5-21 08:21:39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대한민국 대표 솔로로 알려진 방송인 지상렬이 결혼정보회사 콘셉트의 웹 예능 '(주)솔로정보회사(이하 '솔정사')'에 MC로 전격 합류했다. 5월 29일부터 방송되는 8회차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솔정사'는 ENA와 SBS Plus가 공동제작한 '나는SOLO'에 결혼정보회사 콘셉트를 접목한 웹 예능 프로그램이다.
실제 결혼정보회사를 운영 중인 차희연 대표가 진정한 인연을 찾고자 용기를 낸 솔로들에게 결혼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결정사 오은영'이라는 별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ENA 유튜브 채널에서 런칭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5만 회를 돌파했으며, 쇼츠 콘텐츠는 64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지상렬 특유의 유머와 인간적인 화법이 '솔정사'와 찰떡궁합을 이룰 것이라 판단했다"고 제작진은 밝혔다. 이어 "지상렬이 합류하는 8회부터는 지금껏 보지 못한 가혹한 결혼과정의 디테일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흥미로운 점은 지상렬이 MC로 합류하기 전 직접 1:1 결혼 상담을 받았다는 사실이다. 방송 30년 경력의 베테랑 방송인조차 차희연 대표의 솔직한 평가에 "아 본네뜨 열리네"라며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지상렬은 다년간의 솔로 경험을 바탕으로 결혼의 현실을 날카롭게 짚어내는 '팩폭러'이자 솔로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제공하는 멘토로 활약할 예정이다.
지상렬이 MC로 합류한 '(주)솔로정보회사'는 5월 29일 목요일 오후 7시 EN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