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 회장, 현장경영 강화…日 사업확대 박차

차혜영 기자

kay33@alphabiz.co.kr | 2025-04-09 08:18:56

이재현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사진=CJ그룹)

 

[알파경제=차혜영 기자] CJ그룹의 이재현 회장이 새해를 맞아 일본을 첫 글로벌 경영 방문지로 선택했다.


지난 2일부터 사흘간 도쿄를 방문하며 현지 사업을 점검하고, 일본 엔터테인먼트 및 유통·금융 업계 주요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룹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와 이석준 CJ 미래경영연구원장, 윤상현 CJ ENM 대표 등 핵심 경영진이 동행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재현 회장은 특히 일본지역본부에서 사업 성과를 점검하며 "일본에서 다시 불붙은 한류 열풍은 단순한 유행이 아닌 K컬처 글로벌 확산의 결정적인 기회"라고 말했다.

또한 "비비고와 콘텐츠 등 준비된 일본 사업들이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며 현지화와 글로벌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올리브영의 일본 진출 등 신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로컬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사업 경쟁력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오시카츠' 기반 소비문화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현 회장은 방문 기간 TBS홀딩스 및 이토추상사 등 주요 기업 경영진과 만나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또 호시 다케오 도쿄대 교수 등 전문가들과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그룹 성장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재현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사진=CJ그룹)

CJ그룹은 현재 일본에서 식품·엔터테인먼트·뷰티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CJ ENM은 MCS(Music Creative eco-System)를 구축하며 K팝의 성공적인 현지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장은 이어 국내에서도 CJ ENM 커머스부문과 CJ대한통운 등을 방문하여 현장경영을 펼쳤다.

CJ그룹관계자는 알파경제에 "국내외에서 임직원들에게 그룹 비전을 공유하며 대내외 소통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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