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O), AI 플랫폼 확장 및 판게아 인수 계약…주가 급등

폴 리 특파원

press@alphabiz.co.kr | 2025-09-19 07:43:37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는 투자자들이 전략적 AI 확장 및 인수 계획에 긍정적으로 반응한 결과 5% 이상 급등하고 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18일(현지시간) 팰컨 플랫폼에 새로운 '리스크 기반 패칭'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 AI 기반 솔루션은 보안과 IT 운영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최고 기술책임자 엘리아 자이체프는 "공격자들은 알려진 취약점을 몇 분 만에 악용하지만, 대부분의 조직은 보안과 IT 부서 간 사일로로 인해 패치 적용이 지연된다"고 설명하며, 자동화된 위협 대응 측면에서 플랫폼의 경쟁 우위를 강조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샬럿 AI 에이전트웍스가 엔비디아 네모트론 모델과 통합되면서 팔콘 플랫폼의 기업용 AI 보호 역량이 크게 강화됐다. 

 

이번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증가하는 에이전트형 AI 보안 수요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 

 

최고 사업책임자 다니엘 버나드는 "기업들이 AI를 도입함에 따라 보안은 핵심적인 촉진제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는 지난 1년간 66.78% 상승했으며, 10.24% 급등 후 491.10달러로 마감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