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마트, 이마트24와 이마트에브리데이 법인 흡수 통폐합한다

이준현 기자

wtcloud83@alphabiz.co.kr | 2023-10-04 07:46:51

서울 시내 이마트 전경. (사진=이마트)

 

[알파경제=이준현 기자] 이마트와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하나의 법인으로 합친다.

4일 알파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신세계그룹은 이마트와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법인을 하나로 통폐합하기로 사실상 확정했다.

신세계 그룹 고위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이번 정기 인사의 핵심은 3사 통합 대표체제의 완성”이라면서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3사 통합은 내년 주총 때 완전히 확정될 예정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 그룹은 지난 20일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를 이마트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 등 이마트 계열 오프라인 유통 사업군을 '원(ONE)'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비슷한 사업군을 한 데 묶어 통합 소싱에 나서는 등 시너지 효과를 노려 비용 절감 및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목표다.

이현권 법률사무소 니케 대표변호사는 “3사 법인 통합에는 크게 이견이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3사 노조 등 조직문화에 대한 내부 조율이 가장 중요한 문제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신세계이마트 홍보실은 “3사 통합은 확인된 바 없고 단독 대표체제만 정해졌을 뿐”이라고 답변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