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7203 JP), 센추리 브랜드 오렌지 쿠페 공개

우소연 특파원

wsy0327@alphabiz.co.kr | 2025-10-14 13:30:00

(사진=도요타)

 

[알파경제=(고베) 우소연 특파원]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의하면 도요타자동차가 오는 10월 말 도쿄에서 개최되는 '재팬 모빌리티 쇼 2025'에서 최고급 브랜드 센추리의 오렌지색 쿠페를 공개한다.


회사는 이날 브랜드 전략을 담은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했으며, 도요타 아키오 회장이 직접 출연해 센추리를 단일 차종에서 독립 브랜드로 재정립한다고 밝혔다. 

 

도요타 회장은 "수많은 상품군 중에서 센추리의 위치를 확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쇼에서는 센추리 쿠페와 함께 고급차 브랜드 렉서스의 6륜 구조 차량을 포함해 최소 3개의 시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렉서스 LS의 신형 모델 영상도 공개됐는데, 기존 세단 이미지를 탈피한 미니밴 형태로 설계됐다. 3열 시트를 갖춘 이 전기차는 운전기사가 있는 '쇼퍼카' 시장을 겨냥한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는 도요타 브랜드의 신형 코롤라도 출품된다. 도요타는 자회사 다이하츠까지 포함해 총 4개 브랜드로 전시 구역을 구성한다고 전했다.

도요타는 2025년 말을 목표로 스포츠카 브랜드 GR의 신형차 공개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엔진을 탑재한 이 차량의 발표회에는 도요타 회장이 직접 참석할 예정이라고 닛케이는 전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