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은 기자
star@alphabiz.co.kr | 2025-08-12 04:13:39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8월 11일부로 삭제된 사실이 확인됐다. 해당 채널 접속 시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기 때문에 채널이 삭제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난다.
손연재는 지난 6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후 신혼집 공개와 육아용품 리뷰 등 일상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해왔다. 그러나 개설된 지 약 3개월 만에 돌연 채널이 사라지면서 관련 배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까지 손연재 측이나 유튜브 측에서 구체적인 삭제 사유를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이에 대해 한 업계 관계자는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판단은 어렵다”라고 전했다.
손연재는 2022년 금융업 종사자인 9세 연상의 남성과 결혼했으며, 지난해 2월 아들을 출산했다. 은퇴 후에도 방송과 SNS 활동을 이어가며 대중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특히 유튜브 채널에서는 육아와 일상을 솔직하게 공유하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채널 삭제 소식은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한 팬은 “손연재의 진솔한 일상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었기에 아쉽다”고 말했다. 다만 손연재는 유튜브 외에도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손연재 측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이며, 팬들과 대중은 향후 채널 복구 여부와 활동 계획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사건은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직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운영의 불확실성을 다시 한번 부각시키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