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리 특파원
press@alphabiz.co.kr | 2025-05-22 01:18:24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대기업 SA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팔란티어는 21일(현지시간) SAP와 협력해 팔란티어의 데이터 플랫폼과 SAP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팔란티어의 온톨로지 및 파운드리 플랫폼과 SAP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시스템을 결합해 파트너를 위한 궁극적인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팔란티어 최고경영자 알렉스 카프는 "우리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관리하기 위해 온톨로지를 사용하고, 데이터를 조정하기 위해 파운드리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제품의 결합은 모두에게 매우 가치 있는 일이 될 것이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의 확장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국방 및 상업 고객을 위한 제조 워크플로우를 혁신하기 위해 다이버전트 테크놀로지스와 전략적 제휴를 발표하고 다이버전트의 AI 기반 제조 역량을 팔란티어의 워프 스피드 및 파운드리 플랫폼과 통합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이루어졌다.
팔란티어는 전통적인 정부 계약 사업과 함께 상업 부문 확장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알파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